동해 여행
동해를 여행하면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해변, 그리고 맛집과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신선한 물회와 해물탕을 맛보고, 바다열차를 타고 해안을 둘러볼 수도 있다. 속초, 강릉, 삼척 등 구석구석을 탐방하고, 동해의 평온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동해를 추천한다. 자연, 문화, 휴식이 완벽하게 융합되어 기억에 남는 휴가를 보내기에 이상적인 곳이며 동해 여행 간 지내기 좋은 숙소 호텔카라멜을 소개하고자 한다.
호텔카라멜
빈티지와 독특한 분위기와 디자인으로 리모델링한 호텔카라멜은 동해 묵호 발한에 위치한 숙소이다.
묵호항에서 5분거리, 주변에 시장과 해변등과 거리가 멀지 않아 이용하기 좋다.
지금부터 숙소에 대해서 살펴보자.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2.gif)
주소 및 위치
도로명주소
강원 동해시 발한로 219-11
지번 주소
발한동 293-12
외부 및 내부
1층 로비에서는 입구에 리셉션이 있으며 체크인, 체크아웃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추가로 카라멜스테이션이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카페음료 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추천하는 커피는 카라멜크림커피인데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한 달달함이 잘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카라멜 스테이션을 방문한다면 한잔 맛보는 걸 추천한다.
2층 계단으로 올라가다 보면 층별 안내가 벽에 위치하고 있다. 살펴보면
지하는 화장실 & 카페, 1층은 리셉션 로비 & 카페, 음료 및 물품 판매를 하고 있다.
2~3층 호텔룸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4층 루프탑은 현재 이용 불가하다.
각 방은 층별 복도에 카드키를 이용하여 문을 열 수 있다.
2층 복도는 저녁 시간에는 조명도 켜주는데 소품들이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자연스럽게 자리에 앉아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방문을 열고 들어가면 신발을 벗어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화장실 문과 방내부로 들어가는 별도의 문이 있다. 일회용 세면도구는 제공되지 않으며 드라이기, 램프, 침구, 타월이 제공되고 슬리퍼가 있다.
이외에도 냉장고 안에는 물이 제공되며 커피포트 옆에 차를 마실 수 있게 소량의 티백이 제공된다. 책상위쪽으로는 창문이 있는데 블라인드도 있어 창문을 열어놓아도 전혀 문제 될 게 없다. 그리고 에어컨과 전자기기 전부 잘 작동되며 TV는 32인치로 화면이 크진 않지만 넷플릭스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평소 보고 싶었던 게 있다면 마음껏 보는 걸 추천한다.
욕실에 따로 비누는 없지만 휴지와 핸드워시,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가 제공된다. 그리고 특별하게 기억에 남는 점을 꼽으라면 사진에 보이는 샤워기! 가 기억에 남는데 그 이유는 바로 강력한 수압이다. 여태까지 어느 곳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샤워기 수압을 맛볼 수 있으며 반만 틀어서 사용해도 충분히 씻는데 지장이 없다.
그리고 침구는 매번 세로 제공된다고 안심해도 된다고 하니 묵호에 묵게 된다면 호텔 카라멜 이용해 보는 걸 추천한다. 빈티지 특유의 감성으로 묵호 근처 숙소들보다 깔끔하고 분위기 있고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는 숙소였다.
기타 참고 사항
조식 or 카페 할인은?
조식을 기대했는데 항상 제공되는 건 아닌가 보다.
체크인 시 안내해 주는데 조식 안내는 따로 없었고 묵는 동안에 카페이용 시 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조식은 알고보니 주말 및 공휴일에만 조식 제공이다.
제공되는 편의 시설은 무엇이 있나?
32인치 LED TV가 룸마다 있으며 디지털 TV채널, 넷플릭스, 유료 영화가 제공된다.
에어컨, 커피포트 이용 가능하고 침구는 오리털이불, 필로우탑 침대, 침대 시트 제공된다.
각각 다른 스타일의 인레티어 적용되어 있으며 바닥 난방도 잘 된다.
책상과 책상의자 제공되고 무료 WiFi가 있다.
마지막으로 저녁 8시 이전까지만 이용하는 거라면 짐보관도 가능하다.
체크인 시간은?
15:00 ~ 20:00, 체크 아웃은 11:00이다.
주차장은?
무료 셀프 주차 이용이 가능하며 전기차 충전도 가능하다.
숙박 비용과 예약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가?
반려동물은 동반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