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기록

머거본 꾸이한통 빼빼한통 어포 오븐구이 내돈내산 후기

by 홍이크리에이터 2023. 8. 23.

쿠팡에서 먹을 만한 과자를 물색하다가 머거본의 꾸이한통과 빼빼한통을 주문!

 

둘 다 먹어 본 적 없어 맛도 궁금하겠다 2개가 세트로 판매하고 있어 함께 구매하였다.

 

머거본

견과류 가공식품 브랜드로 맥주 안주로 사랑받는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 제품을 먹기 좋게 가공하고 포장하여 판매한다. 과자로 먹는 사람도 있겠으나 술안주 삼아 사 먹는 게 일반적이라고 한다.

꾸이한통 빼빼한통 용기 크기 및 외관

과자통 크기

둘다 크기는 같고 통의 높이는 사람 손만하다. 투명한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어 안에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이다.

 

 

 

꾸이한통 영양정보

꾸이 한통 정보표기

 

빼빼한통 영양정보

빼빼한통 정보 표기

 

 

생김새

육안으로 봤을 때 사실 어떤 맛일지 상상이 잘 안 갔다.

쥐포는 많이 먹어봤지만 꾸이와 빼빼는 어느 정도 질길지, 바삭할지, 딱딱할지

감이 잘 안 왔다. 

개봉 및 내용물 사진

감촉

꾸이한통은 딱딱하면서도 튀긴 과자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통에 표기된 내용으로는 오븐에 구웠다고 한다.

빼빼 한통은 딱딱하지는 않았다. 한지를 만지는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딱히 표현할만한 감촉이 떠오르지 않는다.

꾸이와 빼빼 실물 사진

시식 및 총평

꾸이한통의 경우 씹을 때 어느 정도 딱딱하긴 하지만 이에 무리가 가는 정돈 아니다. 

빼빼한통의 경우 씹었을 때 바삭하면서 툭툭 바로 끊어지는 느낌은 아니고 그렇다고 쥐포나 육포처럼 딱딱하거나 질기지 않다. 눅눅하다고 하는 게 정확할 것 같다.

 

 

두 과자 모두 짠맛이 강하진 않고 건강한 간식 같은 느낌이다. 심심한 어묵맛이라고 할까? 맥주 먹을 때나 입이 심심할 때 먹기에는 딱 좋은 정도? 짭조름한 간이 되어있는 스낵을 상상했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재구매 의사를 묻는다면

빼빼한 통보단 꾸이한통을 구매할 의사는 있다.

찾아보니 빼빼한통 매운맛 어포스낵이 있던데 그게 더 입맛에 맞을 것 같다.

하지만 다 필요 없고 사실 그냥 쥐포를 먹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