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 회생을 진행하고 있는 채무자라면 누구나 하루하루 사건이 잘 진행되고 있는 건지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걱정이 많게 된다. 전자 소송 중이라면 나의 사건 검색에서 수시로 사건 내용의 변경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기가 부지기수이다.
이런 와중에 사전에 아무 얘기 없이 사건 진행 내용에 " 소송대리인 사임서가 제출 "이라고 내용이 나타난다면? 많이 당황하고 문제가 생긴 건지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더군다나 소송대리인이라고 하면 변호사 수임료나 법무사 선임 비용을 내고 대리를 맡긴 상황 이기 때문에 안 그래도 없는 재정상태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이 된다.
개인회생 소송대리인 사임서 제출
사건 검색에 해당내용이 보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걱정돼서 글을 검색하고 있다면 우선 너무 걱정하진 않길 바란다. 물론 문제가 전혀 없는 상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걱정할 상황이 아닌 상황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대리인과 연락이 가능하다면?
연락해서 물어보자 사건내용에 사임서 제출 되었던데 괜찮은 거죠?
그럼 왜 사임서가 제출되었는지 이유를 말해줄 것이다.
개인회생 사건 진행이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를 보자.
인가 후인가? 인가 전인가?
인가 후라면 사건 계약 당시 정한 대리 업무가 끝나서 일 수 있다.
인가가 다 난 상황이기 때문에 일반적이라면 정해진 기간 동안 착실히 변제하고 나면
면책신청만 하면 되므로 대리 업무 할 게 없기 때문이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인가 전, 인가 후 두 케이스에 해당하는 또 다른 케이스는 대리 사무실이 독립하거나 소속 변경이 필요해서 일 수 있다. 일시적 이슈로 사임서를 제출하였다면 곧 며칠 내로 소송위임장을 다시 제출할 것이다. 어디까지나 가능성이지 확실한 건 연락을 취해 봐야 알 수 있다.
이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 경우는 연락이 되지 않을 때이다.
단순히 밤늦게 라면 다음날 대리인 사무실 근무시간에 연락해 보자.
근데 며칠 이상 오랜 기간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일방적인 계약 위반으로 손해를 청구할 수 있으며 추후 다른 변호사를 선임하여 사건을 이어 진행할 수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연락을 취해보고 정해논 기일 안에 연락이 안 닿는다면 새 변호사 선임과 손해 청구 대응하도록 하자.
( 보통은 전자의 경우일 거라고 생각되지만 세상일이 다 일반적인 케이스는 아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