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알쓸법잡

개인 회생 중 재배당 요구서 진행 상태가 됐다면?

by 홍이크리에이터 2023. 7. 15.

회생 사건 진행 중 재배당 요구서 상태가 되어 무슨 상태인 건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사건 진행 내용에 " (기타) 재배당요구서 " 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금지명령 이전에 나타나거나 금지명령 이후에도 나올 수 있다.

재배당요구서 상태가 되었다면

기존에 내부회생위원 배정된 경우 외부회생위원을 선임하여 사건을 다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외부회생위원이 선임될 때까지 사건 진행에 지연이 발생하게 된다.

금지명령을 받은 사건이라면

모든 독촉, 압류, 경매 행위와 같은 채권추심 중지상태라 선임될 때까지 기다리면 될 것이다.

금지명령받기 전 사건이라면

금지명령 나오기까지 좀 더 지연이 발생하게 되었다는 점을 감안하고 독촉, 압류 경매행위와 같은 채권추심에 대처를 해야 한다.

 

사실 대처라 하기도 뭐 하고 어느 지역이냐와 요즘 회생, 파산 신청 건 수에 따라 시기의 차이가 있지만

외부 선임 위원이 선임되는 대까지 걸리는 기간은 짧으면 2~3일, 길면 한 달 반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서울회생법원 기준 금지명령이 나오는데 1~2주 걸린다는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고, 보통 그 안에 재배당요구서 상태에서 외부회생위원이 선임되어 사건이 진행된다고 보면 될 것이다.

외부 회생위원이 선임되고 나면?

외부회생위원은 법원 공무원이 아닌 회생위원으로 선임에 신청인이 보수를 지급해야 한다.

결정문에서 안내해 주는데 15만 원을 송달료가 아닌 민사예납금으로 정해진 기간 안에(3일 이내) 예납하여야 한다.

 

 

개인회생 소송대리인 사임서 제출 ? 인가전 인가후 이상 없는 건가?

개인회생 개인 회생을 진행하고 있는 채무자라면 누구나 하루하루 사건이 잘 진행되고 있는 건지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걱정이 많게 된다. 전자 소송 중이라면 나의 사건 검색에서 수시

enjoylifefor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