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에서 화요일 저녁 10시에 방영하는 한일가왕전
1회가 방영되었어요.
일본과 한국 top7은 어떤 무대가 준비되어있는지 보도록 할게요.
▶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 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 스포를 원치 않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
한일가왕전 1회
한일가왕전 자체탐색전
본 대결에 앞서 양 국가 대표들을 밀착 탐색할 수 있는 기회이다. 평가는 자체평가 방식을 사용한다. 한국 가수는 일본가수가 평가. 일본가수의 노래는 한국 가수만 평가한다. 점수는 한 가수당 0 ~ 100점을 줄 수 있다.
마이진 안동역에서
안동역에서 는 2013년 11월 15일에 발매된 진성의 노래입니다. 안동역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트로트의 매력을 잘 살린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노래입니다. 첫 무대를 장식한 한국 대표 마이진의 점수는 660점으로 후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스미다 아이코 애염교
야마구치 모모에의 애염교를 부른 스미다 아이코. 노래를 부르며 손으로 꽃가루를 뿌리는데 무대와 잘 어우려졌습니다.'애염교'는 일본의 교토에 있는 애염교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애염교'는 일본의 대표적인 트로트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입니다. 628점을 받는 스미다 아이코의 무대 였습니다.
마리아 누 가울어
배호의 누가 울어를 선곡한 마리아. 배호의 '누가 울어'는 1967년에 발매된 트로트 곡입니다. 작곡가는 라규호, 작사가는 전우입니다. 이 노래는 슬픈 멜로디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무대가 뒤로 갈 수록 점수는 점점 낮아지네요 마리아의 점수는 568점을 받았어요.
카노우 미유 Over Drive
카노우 미유는 Over Drive를 선곡하였습니다. 90년대 일본 인기 밴드 'JUDY AND MARY'의 대표곡 1995년에 발표한 10대 소녀 감성의 펑크락입니다. 10대 소녀의 감성과 에너지를 잘 표현하면서도 JUDY AND MARY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주는 선택이었습니다. 카노우 미유의 점수는 563점을 받았습니다.
김다현 따르릉
홍진영의 따르릉을 준비한 김다현. 인기 트롯 가수 홍진영이 직접 작사 및 작곡한 곡입니다. EDM 리듬을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댄스 트롯이죠. 신나는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660점을 받았습니다.
아즈마 아키 오쿠히다 모정
대기만성형 엔카 가수 류 테츠야의 데뷔곡인 오쿠히다 모정을 준비한 아즈마 아키. 설운도가 유독 무대를 마음에 들어했는데요 677점을 받았습니다.
전유진 사랑은 생명의 꽃
한국형 팝 보컬의 선구자 패티김의 대표곡 사랑하는 이에 대한 맹세를 예쁜 가사로 담은 곡 '사랑은 생명의 꽃' 전유진의 무대는 일본 가수들이 찬사를 보내주었는데요 무려 680점을 받네요.
후쿠다 미라이 나의 노래
마츠자키 시게루의 '나의 노래'는 기타죠 마코토가 작사하고 도쿠라 슌이치가 작곡했습니다. 노래에 대한 애정과 의지를 담은 감동적인 곡으로, 마츠자키 시게루의 강렬한 목소리와 멜로디, 가사가 조화를 이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심사위원으로 한일가왕전에 참가한 마즈차키 시게루의 노래를 선곡한 후쿠다 미라이가 부른 나의 노래. 많은 분들이 궁금해 했을 후쿠다 미라이의 무대 점수는 663점으로 점수를 받아본 일본측 심사위원들은 객관적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목우타고코로 리에
1995년에 데뷔 30년 현역활동을 해온 일본 OST계의 여왕이라고 하는 우타고코로 리에의 선곡은 한일 양국에서 히트를 기록한 겨울 연가 OST를 준비하였습니다. 양국을 흔들었던 노래인 만큼 친숙하게 들리는 무대였습니다. 점수는 다음주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아직 나오지 않은 무대도 다음주에 나올 예정인가 봅니다. 한일전의 시작은 1:1 라이벌 대결을 펼친다고 하니 기대해 주세요. 한일가왕전은 5부작으로 앞으로 약 4주 4월을 한일 트로트로 달굴 예정입니다. MBN 한일가왕전 화요일 저녁 10시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