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 저녁에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가 이제 끝을 향해가고 있네요.
MBC 드라마 원더풀월드
지난회차인 12회에서는 행방이 묘연했던 건우 테블릿을 찾아 낸 은수현은 사고 당일 건우 사고를 낸사람과 숨겨진 진실들이 더 밝혀졌는데요.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김준. 그리고 그걸 덮어준 권지웅.
사실 김준의 앞길 때문에 사고 후 살 수 있었던 건우가 죽임을 당했는데요.,
지난 12회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원더풀월드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김준대선활동 선율엄마임종 모든사건의배후
원더풀월드 13회 줄거리
김준 권지웅 거래
김준과 권지웅은 건우 사고 당일 거래를 했는데요. 대통령 당선까지 멀지 않은 김준은 음주운전 후 아이를 치는 사고를 냈지만 이를 덮고 싶어하죠. 권지웅이 이를 덮어주기로 하는 대신 자기 자신의 아들인 권선율을 살려주는 걸로 거래를 합니다. 거래를 한 두사람. 결국 권지웅은 건우를 한번더 차로 쳐서 자신이 사고를 낸 걸로 꾸밉니다. 그리고 이 모든 사실을 알게된 은수현. 그리고 수현 몰래 문밖에서 김준과 자기 아버지 권지웅의 사고당일 거래 대화를 듣게된 권선율도 진실을 알게되었죠. 선율은 자신이 알고 있던 아버지와 많이 다른 실제 사실에 충격을 먹었죠. 바다도 보고 드라이브도 하며 생각에 생각을 반복합니다.
김준 강수호
김준은 강수호에게 은수현의 안부를 묻는데요. 그리고 안부에서 더 나아가 아내 입단속을 지시하네요. 수호는 수현에게 별일 없냐고 문자를 보내보는데요. 별일없다는 짧은 대답의 문자를 받고 안도하는 수호입니다. 다만 수현은 건우사건의 새로운 가해자로 김준을 고소하러 경찰에 찾아갔죠. 이제 진짜 전쟁의 시작인셈이 되었네요.
수현 엄마 알츠하이머
수현의 엄마는 병원에 가서 검사결과를 확인하는데요. 의사 말로는 약 1년 정도 진행된 것 같고 병명은 알츠하이머라고하네요. 증상의 진행이 더 빨라 질 수 도 있냐는 질문에 의사는 약을 먹어보면서 경과를 지켜보자는 얘기로 상담을 종료합니다. 그러면서 본인 때문에 힘들어할 딸 수현을 걱정하는 수현 엄마 오고은은 집으로 향하는데요. 사실 엄마 입장에서 알츠하이머 소식 전하기가 참 어렵겠네요. 수현 인생이 딱한 것도 있으니까요.
죄책감을 느끼선 선율
좋든 싫든 사건의 진실을 알게 된 선율. 건우의 묘에도 가고 수현의 뒤를 따라다니다 영상 자기도 들었다고 실토하고 미안하다고 수현에게 사과의 말을 전합니다. 그러자 수현은 니 잘못이 아니라는 말을 하네요. 그말에 눈물을 흘리는 권선율. 다시 '미안합니다.' 라고 반복해 말하네요. 그리고 수현은 자신이 선율에게 씻을 수 없는 아픔을 줬음을 미안해 합니다.
김준 고소 기자회견
김준을 고소 하고 기자회견을 준비한 은수현. 하지만 기자는 단 3명만 참여했죠. 각 언론사에 차기 대통령 후보인 김준의 선거 캠프에서 고소 기사 내는 언론사를 고소한다고 공문을 보냈다네요. 결국 언론사들 국장들이 기자들에게 기사쓰지 말고 기자회견장에도 가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시간에 김준은 강수호에게 뭔가를 찾아와 달라고 지시하였는데요. 김준은 은수현에게서 건우의 테블릿을 찾아오라고 지시합니다. 수호는 타블렛을 김준에게 가져다주고. 김준은 사고의 원본영상이 담긴 테블릿을 골프채로 내려쳐 파손시켜버립니다.
은수현 복귀 기자회견
건우사건 기자회견에 기자들이 나타자지 않자. 은수현은 작가 활동을 재개한다고 한뒤 어떤 작품인지 인터뷰 도중 건우 사건의 숨겨진 가해자가 대통령 후보인 김준임을 밝히는데요. 마지막회에서 사건이 어떻게 진행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자신의 앞 길을 막는건 다 치워버리는 김준. 자식의 억울한 죽음을 복수하려는 엄마 은수현. 과연 원더풀 월드 결말은 어떻게 될지 마지막회 기대해 주세요.
원더풀월드 14회 예고
MBC 드라마 원더풀월드 14회는
24년 4월 13일 토요일 저녁 9시 40분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