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뭐시켜먹을까?
배달앱을 켜고
메뉴를 골라
담고 결제를 한다.
예상 배달 시간을
확인하고
하염없이 기다리다
징~~
배달 도착 문자가 왔다
설레는 마음으로
문을 열었는데
응?
음식을 담은
봉투가 보이지 않는다.
내가 문자를 잘못 봤나
다시 보지만
배달이 완료되었단다
무슨일인가?
이런 경우 대게 아래 같은
상황이다.
상황 1
주소 전달 과정에서 실수
잘못 불러 줬거나
받아 적는 곳에서 잘못 적었거나
앱에 주소 등록시 잘못 등록 했거나
뭐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상황 2
배달 기사의 착오로
다른 집 앞에 가져다놓음
하하하
누구의 실수든
난 배가고프다.
가장 빠른 조치로
음식을
받아
식사를 하고 싶다.
이 경우 뭘로
주문했냐에 따라
빠른 처리하기 위해서
연락해야 할 곳이 다르다.
빠른 조치를 위해 연락해야 할 곳
식당 전화 배달 주문 했을 때
주문한 식당으로 전화 한다.
쿠팡이츠로 주문 했을 때
쿠팡이츠 고객센터로 전화 한다.
요기요로 주문 했을 때
요기요 내 식당 번호로 전화 한다.
배달의 민족 배민1으로 주문 했을 때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로 전화 한다.
배달의 민족 알뜰 배달로 주문 했을 때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로 전화 한다.
일반 배민 배달로 주문했을 때
식당으로 전화 한다.
땡겨요로 주문 했을 때
식당으로 전화 한다.
왜 먼저 연락해야 하는 곳이
다른 거야? 라고 질문하시면
주문 방법에 따라
식당에서 고객의 정보(주소, 번호)를
알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백날 자기 번호 불러주고 주소 불러줘 봤자
매칭 되는 주문을 찾을 수 없다.
주문번호나 메뉴를 불러주면
수 많은 주문에서 하나하나 눈으로 훝으며
찾을 순 있다.
이 경우 다시 식당에서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해서
가게 정보 불러주고
손님 주문 내용 불러주고
상황 설명하고 또 시간이 흘러간다.
배민 1
배민 알뜰배달
쿠팡이츠로
주문했으면
그냥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배달 비도 비싼데
알아서 책임지고
다 해결해준다.
우리의 목표는 뭐다?
빠른 해결 / 빠른 조치 아닌가?
빠른 걸 원하는게 아니면
그냥 식당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ㅎㅎ
아무 쪼록
누구의 과실이든
배달음식 배달 착오는
시간의 문제지
음식 도착은 된다.
아 가게에 직접 주문 했는데
가게가 영업을 마쳐 전화를 안받는다면
이건 예외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