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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일상팁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분실, 훼손, 출력 - 총정리!

by 홍이크리에이터 2023. 5. 26.

사업을 하다보면 개인 사업자거나 법인 사업자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해야하는 일이 더러 있다. 꼭 분실해서라기 보단 지원사업이든, 대출이든, 세무소, 은행등등...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근데 꼭 발급일이 몇개월 이내라는 제약들이 있다보니 어쩔 수 없이 다시 발급받게 되는경우가 많다.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오프라인 발급, 온라인 발급이 있다.

 

오프라인 발급

대표자 본인 직접 방문 시 신분증만 들고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한다.

 

 

온라인 발급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 홈텍스로 들어간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egcy=Y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로그인 화면에서 사용가능한 로그인 방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한다. 로그인에 성공하였다면 상단의 민원증명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빨간 테두리 영역에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한다.

 

재발급 신청화면

 

사업자등록 재발급을 누르면 볼 수 있는 화면이다. 사업자등록번호는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 에서 자신이 출력하고자하는 사업자를 선택하면 밑에 상호와 몇몇 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된다. 입력되어 있지 않은 란들을 입력하여 주고 마지막 발급사유에는 분실, 훼손, 재발급, 기타 등등 상황에 맞게 적어주면 큰 문제 없다. 전부 입력하였다면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며 발급번호영역을 클릭하여 프린터기로 출력하면 된다.